여행가기 전 한번 더 확인해야할 기내 반입 금지 물품 7가지

여행 전 확인

여행을 떠나기전 기대와 설렘을 잠시 미뤄두고 무언가 혹시 잊지는 않았는지, 까먹지는 않았는지, 공항 도착해서 방안에 있을 물품이 있는지, 없는지, 문 밖을 나서기 전 53629번 확인을 하고 한번 더 봐야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나요?

이와 동시에 공항에서 위탁 수하물을 맡기기전 기내에 반입 가능한 물품이 무엇인지 불가능한 물품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해서 짐을 분리해 꾸리면 티켓 부스에서 여권을 제시함과 동시에 짐 가방을 다시 풀고 있으면 안되겠죠?! 그러니 미리 한 번 체크해 봅시다! 내 멘탈 또한 여행 시작전에 풀리지 않기위해!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은 항공기의 안전을 위해 규정된 것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승객들이 기내로 가져올 수 없는 물품들입니다.

여행가기 전 한번 더 확인해야할 기내 반입 금지 물품 7가지

일반 물품

일상 도구, 물품은 반입이 가능하게 된지 생각보다 많이 되지 않았습니다. 2014년도 부터 반입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손톱깎기, 면도기(면도날은 불가), 족집게, 눈썹정리용 칼, 바늘, 휠체어, 유모차, 라이터, 오프너 등

웬만한 물품은 가능 합니다.

물티슈는 액체류로 분류되지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휴대용 물티슈만 가능합니다. (10매 정도의 용량) 너무 큰 용량은 반입이 불가하니 체크해 두세요.

셀카봉, 삼각대는 반입이 가능하나 위탁 수화물로 보내는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공구 물품을 들고 갈 일은 흔치 않겠지만, 길이 6cm 이하의 공구들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용품

해외로 액티비티 활동을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 등산용 아이젠, 등산용 스틱, 텐트 폴, 스키 폴, 라켓 등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다 될것 같지만 스포츠용품은 다소 까다롭습니다.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 골프 등의 용품은 항공사에서 특수 수화물로 분류하여 그 규정을 달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살펴보거나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 식품

물, 주스, 커피, 차 등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달걀, 치즈 및 유제품, 햄, 고기, 육가공품 등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나라별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라면은 당연히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액상스프로 된 라면은 액체류 규정을 적용하니 체크 하셔야할 부분입니다 🙂 라면은 가능하지만 김치는 불가능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몸의 면역력을 책임져주는 홍삼정 또한 반입이 불가합니다.

액체 및 젤류물품

대부분의 액체는 용량만 맞추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100ml(3.4oz) 이상의 음료, 로션, 샴푸, 향수 등은 개별 용기당 100ml(3.4oz)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젤 및 크림: 치약, 헤어 젤, 맥주크림 등도 개별 용기당 100ml(3.4oz)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액체나 젤류 물품은 1리터 크기의 투명한 지퍼 잠금용 비닐백에 담아 보관하고 보안검색대에서 제시해야 합니다.

의약품

알약, 연고, 처방약품, 주사바늘, 침용 바늘, 목발 등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처방전이나 의사소견서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필요한 양의 약물을 기내로 반입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휴대용 산소 발생기(POC)를 소지해야할 경우 예약접수 단계 때 미리 의사 소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불가피할 경우 기내에 판매하고 있으니 이용하시면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액체로 된 의약품 또한 100ml의 제한이 있습니다.

유아 관련 용품

유아식, 분유, 우유, 물, 음료수 등은 반입이 가능하나 아기와 탑승했을시, 돌보는 데 필요한 양으로 제한됩니다.

유모차와 유아용 음식 가위(날이 6cm 미만) 반입 가능합니다.

전자제품

노트북, 테블릿, 고데기, 전기면도기, 건전지, 전자담배, 보조배터리 (최대 5개), 카메라 등 다 반입이 가능합니다. 이 중 주의할 물품들은

배터리

전자제품에 장착된 리튬이온배터리가 160Wh를 초과하는 경우, 일반용 여분 리튬 배터리 또는 일반용 전자제품에 장착된 리튬배터리의 리튬 함량이 2g을 초과하는 경우는 기내 반입이 안될 뿐더러 위탁수하물 반입도 금지됩니다. 나라마다 규정이 다르니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잘 들고 왔던 배터리를 뺏긴적이 있습니다.(중국에서..)

전자담배

충전된 전자담배 및 예비 배터리는 체크인 시 짐에 넣어야 하며, 사용 중 배터리만 따로 소지할 경우 핸드백 내부에서 사용되거나 충전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드론은 대부분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므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론을 운송하고자 할 때는 해당 항공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위해성이 있는 무기 및 도구

화기 및 폭발물: 총기, 폭죽, 폭발물류 등은 당연히 반입할 수 없습니다.

나이프 및 날카로운 도구: 포켓 나이프, 멀티 툴 등의 나이프와 가위 등도 기내로 반입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크진 않지만 신경써야 할 부분이 존재합니다. 우리모두 한번 더 확인하여 마음편하고 시작이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우왕좌왕 어찌저찌 출국을 했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마지막으로 비자까지 잘 확인을 했다면 더욱 더 즐거운 여행이 되실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항공안전공단 <바로가기>

떠나면 어디든 좋은 여행지 추천<바로가기>

Leave a Comment